본문 바로가기
[책]정보

2019년 핵심 트렌드 10가지 한번에 몰아보기 2편

by 보보BOBO 2020. 6. 5.
반응형

2019년 핵심 트렌드 10가지 한 번에 몰아보기. 트렌드 코리아 2020 부자아빠 청울림


https://bobo-day.tistory.com/52

 

2019년 핵심 트렌드 10가지 한번에 몰아보기 1편

2019년 핵심 트렌드 10가지 한 번에 몰아보기. 트렌드 코리아 2020 부자아빠 청울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자아빠 청울림 님의 북리뷰 트렌드 코리아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언제나 좋은 ��

bobo-day.tistory.com

1편에 이어서 시작하겠습니다 ^^

 

6. 데이터 인텔리전스

데이터 지능이 소비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빅데이터 AI 대표적이죠. 과거의 상품을 누가 기획했죠? 과거의 기업이 결정했죠! 요즘은 고객이 직접 결정해요.

 

7. 공간의 재탄생, 카멜레존

카멜레온처럼 공간이 변화하고 있어요. 도시 외곽의 공장이 근사한 카페로 식당으로 휙휙 바뀌고 있고요. 오랜 도시의 숙박업소가 근사한 갤러리로 바뀌고 있어요. 지방의 오래된 폐교도! 멋있는 야영 업소로 바뀌고 있어요. 요즘 트렌드로 바뀌고 있어요. 융합+공유(북+카페=북카페)

 

8. 밀레니얼 가족

지금 90년대가 중심인 밀레니얼 세대가 이제 결혼하고 가정을 이루는 시기가 왔어요. 자녀일 때 부유한 세대였고  어렸을 때 디지털에 바로 접했던 세대예요. 가족을 대하는 가치관이 다르죠. 과거의 어머니 상은 현모양처, 밥 잘해주는 어머니에서 요즘에는 밥 잘해주는 어머니보다 밥을 잘 사 주는 어머니로 변하고 있어요.

좋은 외식을 달 데려가 주는 어머니가 각광받고 있어요. 새로운 소비시장! 배달시장이 커지고 가정 간편 시장이 엄청 커지고, 가전제품 중에 가족들의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 에어프라이어 로봇청소기 건조기 비용은 조금 들지만 사용자의 시간을 아껴주고 편리함을 극대화시켜 주는 제품!

 

9. 나나랜드

나를 중요시하는 소비, 집단의 기준에 중시를 했고, 타인을 만족하는 소비를 했다면 우리 사회는 유교적인 문화로 커왔기 때문에 나보다는 집단! 그런 환경이었지만 지금은 급속하게 벗어나고 있어요. 집단의 기준 타인의 기준, 내가 좋으면 좋은 거다! 라를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어요.

나의 기준이 중요하다면 타인의 기준도 중요하다. 나와 다른 타인을 배척하는 게 아니라 나와 다른 게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거다. 미의 기준이 달라지고 있어요. 정형화된 기준보다 개성적인 기준으로 바뀌고 있어요.(성소수자, 여성들의 노브라)

 

10. 매너소비자

매너 있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예전에는 고객이 왕이었죠. 이런 사회인식이 급격하게 바뀌고 있어요. 내가 근로자이기도 하고 고객이기도 하죠. 내 가족이기도 하고 지인이기도 하죠. 이런 인식이 편배하고 있어요. 우리 사회가 선진사회로 가고 있다는 거예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회가 되고 있어요. 

 

부자아빠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공감 클릭 ㅡ>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