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정보

쉬운 일부터 단계적으로 하나씩 작게 시작하기 1편

by 보보BOBO 2020. 5. 24.
반응형

쉬운 일부터 차근차근!!

 

오늘의 나

 

"한 숟가락만 먹어봐. 그럼 먹게 될 거야!"

 

"일단 밖으로 나가.

산책 나오길 잘했다고 생각할거야."

 

"책상을 치우고 공부할 책을 펼쳐놔.

공부를 하게 돼."

 

늘 꾸물거리는 저에게 엄마가 하던 잔소리였습니다. 엄마의 잔소리가 싫어서 엄마가 하라는 대로 해봤습니다.

"에라 모르겠다, 일단 한 숟가락만 먹자"하고 생각했는데 한 그릇을 다 먹었습니다.

 

 

 

 

"그래, 그냥 잠깐만 나갔다 오자"고 생각했는데 산책을 하고 나니 기분이 상쾌해졌습니다.

 

책상을 치우고 공부할 책들을 놓아두니 결국은 공부를 하게 됩니다. 이제는 해야할 일이 있으면 무조건 아주 작은 일 한가지만 하자고 생각하고 시작합니다. 이전처럼 꾸물거리는 일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왜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일까? 꼭 해야 할 일을 앞에 두고 선뜻 시작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왜 엄두를 내지 못하고, 왜 시작도 하지 못하는 것일까?

 

너무 엄청나게 느껴져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기도 전에 결심과 꿈을 포기한다.

 

 

그런데 보통 사람은 엄두도 못내는 일을 해내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어떻게 그 어마어마한 일을 해내는 것일까? 해야 할 일을 잘게 쪼개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일로 만들기 때문이다.

 

 

변화의 시작 하루 1%. 심리학 박사 이민규 지음. 끌리는 책. P.114~116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977110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