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김밥 만들기~집에서 콕 소풍분위기 즐기기!!

by 보보BOBO 2020. 9. 2.
반응형

김밥


 

 

 

안녕하세요 :)
BOBO보보입니다. 

우리 한국사람이라면 정말 좋아하는
"김밥"
한 끼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어릴 때 소풍을 갈 때면 빼 먹지 않고
꼭 도시락에 싸서 가야 할 1순위였죠.

보통 분식집에서 김밥을 사먹곤 하는데
오늘은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려고요.

사실 김밥이라고 하면 
만들기가 엄두가 나지 않아요.

속재료 준비하는 것부터 
손이 많이 가는건 사실이지만
내가 먹고픈 속재료만 넣어서
만들어도 되니 더 맛있을 거 같아요.

저는 앞전에 만들어 둔 묵은지김치볶음과
고추장아찌를 추가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도 맛있게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ㅡ^


 

 

 

 

재료(5인분)


단무지 80g  /  햄  80g  /   우엉 80g
(시판용 김밥 재료)

당근  80g  /  계란 10개

밥 850g  /  생김 10장

식용유 3큰술  /  참기름 5큰술

꽃소금 약간  /  통깨 2큰술


 

 

 

 

1. 당근은 가늘게 채 썰어 주세요. 

 

 

 

 

 

 

2. 볼에 계란을 넣고 잘 풀어 주세요. 

 

 

 

 

 

 

3. 팬에 식용유 1큰술 두르고 햄을 볶아주세요.
볶은 햄은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주세요.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 썬 당근을 넣고
재빨리 볶아주세요.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5. 팬에 식용유 1큰술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 
동그랗게 익혀주세요. 

 

 

 

 

 

 

6. 볼에 밥을 넣고 참기름, 소금과 통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재료 준비가 다 되었으니 이제
잘 한번 말아 볼까요ㅎㅎ

 

 

 

 

 

 

7. 김발을 펼쳐놓고 김을 올려주세요.
김은 까칠한 면이 위쪽을 향하게 놓아주세요.

 

 

 

 

 

 

8. 밥은 야구공만큼 잡아주세요.
김 1장에 올리는 밥 양은 야구공 1개 크기 ^^

 

 

 

 

 

 

9. 김 위에 밥을 고르게 펴주세요.
김 아래쪽 3~4cm 정도는 밥을 놓지 마세요.

 

 

 

 

 

 

10. 밥 위에 계란 올리고, 햄을 올려주세요.
햄 앞에 단무지, 우엉, 당근 볶음도 올려주세요.
(저는 묵은지 볶음, 고추장아찌 추가했어요^^) 

 

 

 

 

 

 

 

 

11.  김에 올린 재료가 흐트러지지 않게 
손가락으로 잡고, 엄지손가락으로 김발을
잡아 말아주세요.

 

 

 

 

 

 

12. 김발을 밖으로 빼면서 김과 재료만 눌러가며
말아주세요. 밥을 놓지 않은 부분이 완전히
말리면 된다. 

 

 

 

 

 

 

13. 동그랗게 말아지면 성공!!

 

 

 

 

 

 

14. 김밥 한쪽면에 참기름을 바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김밥을 만들 때
계란을 동그랗게 크게 한 장 부쳐서
밥 위에 올려 마는데ㅎㅎ
김밥이 노랗게 보이는 이유가 
그거 때문이었네요. 

평소 분식집 김밥 사서 먹다가
한 번씩 집에서 재료 간단하게
만들어 먹으면
 평소보다 2배는 더 먹는 거 같아요.

고추장아찌랑 묵은지 볶음 하면서도
나중에 김밥 만들 때 넣어봐야지 했었는데
역시 김밥 속 재료로 잘 어울네요. 

 

 

 

 

김밥 친구 라면이 빠질 수 없죠ㅎ
급한 김에 집에 있던 컵라면 하나
뜨거운 물 부어 급하게 대령했습니다.

 

 

 

 

역시 환상의 짝꿍이네요.
라면 국물에 김밥 하나 콕 찍어 먹으니
또 침이 고이는 맛이네요. 

코로나 19로 인해 밖을 나가지 못해
집에서나마 소풍분위기르
내보았습니다.

소풍은 역시 김밥이어서
만들어 보았는데~
하루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예전 일상처럼 돌아갔으며 하는 바람입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상 BOBO보보였습니다. 

 

구독+공감 하트는 제가 요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레시피 요약♬

1. 당근은 가늘게 채 썰고, 팬에 살짝 볶아둔다.

2. 햄은 팬에 볶아 기름을 제거해둔다.

3. 볼에 계란을 풀고 팬에 동그랗게 익힌다.

4. 밥에 참기름, 소금과 통깨를 넣고 섞는다.

5. 김발을 펼쳐놓고 김 위에 밥을 올린다.
(밥의 양은 야구공 1개 크기의 분량)

6. 밥 위에 동그란 계란지단, 햄, 단무지, 우엉,
당근 볶음을 넣고 동그랗게 말아준다.

7. 김밥의 한쪽면에 참기름을 바르고
먹기 좋게 썰어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