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비빔만두 만들기~매콤새콤달콤 비벼비벼!!

by 보보BOBO 2020. 8. 12.
반응형

비빔만두


 

 

 

 

안녕하세요 BOBO보보입니다.

늦은 밤 참았어야 했는데
참지 못하였습니다ㅠㅠ

왜 항상 늦은 밤에 식욕이
왕성하게 생길까요ㅎㅎ

냉장고를 뒤적뒤적
냉동실에 만두 있고
냉장실에 자투리 채소들 있고
오케이! ok!

오늘은 비빔만두로 정했습니다.

매콤 새콤 양념에 채소들 비벼서
만두랑 같이 먹으면 
행복♡

바로 시작할게요ㅎㅎ


 

 

 

 

재료(2인분)


만두 10개  /  양배추 한 줌

양파 1/4개  /  당근  1/4개

깻잎 7장 

양념장(밥 수저 기준)

고추장 1  /  고춧가루 1  /  간장 1

식초 1  /  올리고당 1  /  설탕 1


 

 

 

 

1. 양배추, 당근, 양파, 깻잎은
먹기 좋게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2.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식초, 설탕, 올리고당
모두 한 스푼씩 볼에 넣어주세요.
(양념장 비율은 기억하기 쉽게 1:1)

 

 

 

 

3. 깨도 1큰 술 넣어 섞어주세요.

 

 

 

4. 채 썰어둔 채소들 위로 참기름 한 큰술 넣어주세요.
(깻잎채는 고명으로 사용할 거라 빼주세요)

 

 

 

 

5. 채소에 양념장 넣어 버무려주세요.

 

 

 

 

6. 팬에 기름 두르고 만두를 넣고
중불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7. 군만두와 양념해둔 채소 그리고 깻잎 고명
올려주면 비빔만두 완성!!

 

역시 옳은 선택이었습니다.
맥주 한 캔을 부르는 맛!!

비빔양념 비율이 항상 고민이었는데
1:1 비율로 하면 돼서 더 이상
실패 없는 비빔양념을
만들 수 있었어요.

저희는 조금 더 새콤한 맛을 좋아해서
식초 1/2큰술 더 넣었어요^^

 

 

 

 

더워지는 요즘, 새콤달콤
입맛 당기는 맛이에요.

간식이나, 술안주로도 손색없네요.
새콤 달콤 매콤 비빔만두!!
또 먹고 싶어 지네요ㅎㅎ
이상 BOBO보보였습니다. 

 

구독+공감 하트는 제가 요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레피시 요약♬
1. 양배추, 양파, 당근, 깻잎을 채 썰어둔다.
2. 고추장, 고춧가루, 식초, 설탕, 올리고당, 간장
1:1 비율로 양념장을 만든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만두를 굽는다.
4. 썰어둔 채소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준다.
5. 군만두와 버무려둔 채소를 접시에 담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