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팽이버섯전 레시피 간단한 팽이버섯 요리!

by 보보BOBO 2020. 8. 20.
반응형

팽이버섯전


 

 

 

 

안녕하세요 :)
BOBO보보입니다.

요새 마트에 야채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ㅠㅠ 
멀 사서 반찬을 만들어야 할지.

그래도 팽이버섯만큼은 1+1 
가격이 착해서 냉큼 집어 왔습니다.

팽이버섯 사 오면 항상 조금 쓰고
남아서 처치곤란이었는데
팽이버섯전을 만드니 
한방에 해결이 되네요ㅎㅎ

계란말이보다 더 쉬워서
따라 하기 편하실 거예요.

쫄깃한 팽이버섯과 고소한 계란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팽이버섯전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재료(2인분)


팽이버섯 1 봉지  /  계란 4개

청양고추 2개  /  대파 1/4대

식용유 2큰술


 

 

 

 

1.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2. 청양고추는 반을 갈라 송송 썰어주세요.

 

 

 

 

3. 대파도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4. 볼에 계란 넣고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5. 풀어둔 계란물 위에 청양고추, 파를 넣고 섞어주세요.

 

 

 

 

6.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둘러 주세요. 

 

 

 

 

7. 팽이버섯을 잘 펴서 올려주세요. 

 

 

 

 

8. 계란물을 팽이버섯 위에 부어주세요. 

 

 

 

 

9. 중불에서 뒤집어서 노르 노릇 하게 익혀주세요. 

 

 

 

 

아.. 사진이 너무 못 나왔네요ㅠㅠ
진심 맛있게 잘 만들어서 사진을 이렇게..... 찍어서.

 

그래도 맛있는 팽이버섯전 완성!!

 

처음 만들어 본 팽이버섯전.
계란말이 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단한데
맛은 최고네요!!

 

 

 

 

청양고추가 조금 들어가서인지
맵기가 있지만 중독성 있네요.

팽이버섯의 쫄깃한 식감도 좋고요.
계란이 주는 고소함은 더 좋았어요.

팽이버섯전을 함으로써 이젠
남아서 버리는 일은 더 이상 없을 거 같아요.

 

폭염으로 밤낮으로 많이 덥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식사 꼭 챙겨 드세요!!
이상 BOBO보보였습니다.

 

구독+공감 하트는 제가 요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레시피 요약♬
1.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씻어 둔다.
2. 청양고추, 대파는 썰어서 준비한다.
3. 볼에 계란을 풀어 주고, 야채와 섞어 준다.
4. 팬에 팽이버섯을 펴서 올리고 계란물을 부어준다.
5. 중불에서 타지 않게 노릇하게 전을 익혀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