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간장고추장아찌 만드는법~맵지만 손이 계속가요!

by 보보BOBO 2020. 7. 25.
반응형

간장고추장아찌


 

 

 

 

 

 

안녕하세요^ㅡ^
BOBO보보입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ㅎㅎ

이럴 때 가만있을 수가 없죠!
어서 반찬 만들어서
냉장고를 채워야 할거 같아요.

오늘은 청양고추 장아찌 만들어 봤어요.
식당이나 고깃집 가면 밑반찬으로 
안 빠지고 나오는 그 반찬.

삼겹살에 고추장아찌 있음
몇 인분 더 먹게 된다는 
마성의 반찬~~

시장에서 청양고추 냉큼 사 와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집 반찬 
지금 바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4인분)


청양고추 50개 500g  

진간장  :  식초  :  설탕  :  물

1  :  1  :  1  :  1


 

 

 

 

 

 

1. 청양고추 꼭지를 제거해주세요.

 

 

 

 

 

 

2.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집에 이런 거 있으면 뿌려주고 기다려주고ㅎㅎ)

 

 

 

 

 

 

3. 흐르는 물에 헹궈주고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고추 마르는 동안 담을 병도 열탕해서 말려주세요.

 

 

 

 

 

 

4. 촛물의 비율은
진간장, 식초, 설탕, 물
1  :  1  :  1  :  1
냄비에 담아주세요.

 

 

 

 

 

 

5. 설탕이 녹을 때까지만 저어 주시고
불을 꺼주세요.

 

 

 

 

 

 

6. 물기 제거된 청양고추를
포크로 찔러 구멍을 내주세요.
(촛물이 잘 베이게 하는 작업)

 

 

 

 

 

 

7. 준비해둔 유리병에 청양고추를 담고
뜨거운 촛물을 부어주세요.

 

 

 

 

 

 

8. 식으면 뚜껑을 닫고 실온에서 
1주일 두었다가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간중간 뒤집어 주면서
청양고추에 촛물이 잘 베이도록
해주었습니다. 

 

 

 

 

 

 

1주일이 지난 후 짜잔
맛있게 촛물이 잘 베였죠ㅎㅎ
촛물 비율 1:1:1:! 
이것만 잘 지키면 
장아찌 다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오이, 마늘종, 양파 등등
장아찌 장인으로 등극할 듯!

 

 

 

 

 

 

근데 엄청 맵네요
청양고추 약이 올라서 그런지
매운 거 잘 먹는 저도 헥헥거릴 정도로
맵기가 장난이 아니네요. 

 

 

 

 

 

 

만두라면 끓여서 먹었는데
이게 또 별미입니다. 
맛이 없을 수 없네요.

장아찌 장인이 되기 위해서
내일 시장 가서 
오이랑 마늘종 사 와야겠어요.
다른 야채들로 만든
장아찌도 곧 공개할게요.

아~ 청양고추장아찌 넣은
땡고추 김밥~ 기대하세요 ㅎㅎ
곧 만들어 볼게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시간 되세요^ㅡ^

 

더보기

레시피요약♬

1. 청양고추 꼭지를 때고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2. 촛물 진간장, 식초, 설탕, 물 1:1:1:1 비율로
냄비에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여준다.

3. 청양고추는 포크로 구멍을 내준다. 

4. 준비한 유리병에 청양고추를 담고
 촛물을 담아준다.

5. 실온에 1주일 숙성시킨 뒤 냉장 보관해준다. 

 

구독+공감 하트는 제가 요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