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애플망고청 만들기~ 냉동과일의 대변신!!

by 보보BOBO 2020. 7. 28.
반응형

애플망고청


애플망고청

 

반갑습니다.
BOBO보보입니다^ㅡ^

오늘은 수제청을 한번 만들어보았어요.
냉동고에 꽁꽁 얼어있던
애플망고라는 녀석을 깨웠습니다ㅎㅎ

냉동과일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아
도전해보았습니다.

사실 와이프가 직장 근처 카페에서
망고에이드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다면서
자랑을 자랑을
어찌나 하던지..
거기서 끝냈어야 했는데..

갑자기 오빠 집에 냉동 망고 있지?
그걸로 망고청 한번 만들어 볼래....

맛은 자기가 보고
만드는 건 왜 날 시~키~는~거~야!!!

쳇..
만들어서 나만 먹을 생각으로
맛있게 만들어야겠어요 ㅎㅎ

여름 대비해서
시원한 망고에이드를 위해서
열심히 만들겠습니다.


망고청

 

재료


애플망고 1kg  /  설탕 1kg

레몬즙 약간


 

1. 냉동된 애플망고를 살짝 녹여주세요.
녹은 상태에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망고청만들기

 

2. 망고청을 담을 유리병을 소독해주세요.
(뜨거운 물 부어서 세척 후 건조해주세요)

 

애플망고청레피시

 

3. 망고를 큰 볼에 담고 설탕을 넣어주세요.
1:1 비율로 넣어주시면 돼요.

 

망고청레시피

 

4. 레몬즙 3큰술 넣어주세요.

 

냉동망고

 

5. 잘 저어서 설탕을 녹여주세요. 

 

냉동과일

 

6.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완성!!!

 

 

실온에서 하루 보관하고
설탕이 녹지 않았다면
물기 없는 긴 젓가락 이용해서
저어주시면 됩니다. 
(물기 제거 필수! 안 그럼 상해요)

 

 

아~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새콤달콤한 망고에이드 한잔!

얼음 넣어서 시원하게
한 잔 들이키고 싶어요ㅎㅎ

여름 대비용 수제 망고청 만들기
쉽게 잘 만든 거 같아요.

마트 가서 냉동과일 다 사 와야 
할거 같아요.
탄산음료보다 그래도
이렇게 만들어 먹는 게
더 좋을 거 같아요.

망고청 에이드 빠른 시일에
글 올릴게요!!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레피피요약♬
1. 냉동 망고를 체에 밭쳐 살짝 녹여주세요.

2. 냉동망고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큰 볼에 망고, 설탕 1:1 비율로 넣어주세요.
4. 레몬즙 3큰술 넣어주세요.
5. 소독한 유리병에 담아주세요. 
6. 실온에 하루 보관 설탕이 녹지 않았다면
긴 젓가락으로 저어 녹여주세요. 

 

구독+공감 하트는 제가 요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