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백종원 무나물볶음 만들기!

by 보보BOBO 2020. 10. 28.
반응형

무나물볶음


 

 

 

안녕하세요 : )
BOBO보보입니다.

갑자기 비빔밥이 먹고 싶었어요ㅎㅎ
나물 하나 만들어서
고추장에 슥슥 비벼 먹고 싶더라고요!

저마다 무나물 볶음 레시피 있으실 텐데
저는 백 선생님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보통 무나물 볶음 하면 색이 하얗잖아요.
백 선생님 무나물은 간장으로 간을 해서
색이 검은 게 특징이에요.

들기름에 볶아 더 고소하고
쌀뜨물에 졸여 야들야들한 맛이 좋은
백 선생님 무나물 볶음!!

지금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재료


무 500g  /  대파 1/2대

들기름 3큰술  /  설탕 1큰술

진간장 1큰술  /  간 마늘 1/2큰술

쌀뜨물 또는 물 1/2컵


 

 

 

 

1. 대파는 송송 썰어 주세요.

 

 

 

 

 

2. 무는 얇게 채 썰어 주세요.
(무는 초록색 부분과 하얀색 부분이 있어요.
초록색 부분은 단맛!
하얀색 부분은 매운맛!
무나물은 어떤 부분을 써도 가능해요^^)

 

 

 

 

 

 

3. 팬에 들기름 3큰술을 넣어주세요.
(참기름 식용유 들기름 사용 가능해요.)

 

 

 

 

 

 

4. 중간 불에서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들기름에 볶으면 거품이 나네요ㅎㅎ

 

 

 

 

 

 

5. 파 기름을 내다가 채 썬 무를 넣어주세요.

 

 

 

 

 

 

6. 바로 쌀뜨물 또는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쌀뜨물을 사용하면 좀 더
깊은 맛이 나서 좋다고 해요.)

 

 

 

 

 

7. 설탕 1큰술, 진간장 1큰술,
간 마늘 1/2큰술 넣어주세요.
(단맛이 적은 무라면 설탕으로
조절해해 넣어주면 돼요.)

 

 

 

 

 

 

8. 골고루 섞어주고
모자란 간은 추가해주시면서
볶아주세요.

 

 

 

 

 

9. 무가 다 익으면 마무리는 역시
통깨 1큰술 솔솔~~!!

 


요리 완성


 

 

 

백 선생님의 무나물 볶음!!
들기름 무나물입니다.

들기름 향이 나면서
고소하고 간도 적당해 
밥반찬으로 먹기 딱이에요.

 

 

 

 

오늘 목표는 비빔밥이었죠ㅎㅎ
무나물 넣고 달걀프라이 하나
김가루까지 뿌려줘서 만들어보았어요.

고추장에 슥슥 비벼서 먹으니
푸짐하게 한 그릇 뚝딱했어요.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무나물 볶음
오늘 저녁 메뉴로 어떠세요? ^ㅡ^
이상 BOBO보보였습니다.

 

◈요약

 

 

 

[레시피 요약]

1. 대파는 송송 썰어주고,
무는 얇게 채 썰어 준다.


2.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내준다
.

3. 파 기름이 나오면 채 썬
무를 넣고 쌀뜨물 반 컵을
넣어준다.


4. 설탕, 진간장, 간 마늘을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5. 무가 다 익으면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구독+공감 하트는 제가 요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