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국물멸치 손질법, 보관법 하고나면 든든해요!

by 보보BOBO 2020. 10. 22.
반응형

국물멸치


 

 

 

안녕하세요 :)
BOBO보보입니다.

국물요리나 찌개요리할 때
확실하게 육수를 사용하고
안 사용하고는 차이가 있더라고요ㅎㅎ

마트에서 다시용팩 사서
사용해도 되지만
은근 비싸요ㅜㅜ

그래서 국물멸치를 큰 거 한 봉지
푸짐해 보여서 구매했어요.

손질법부터 보관법까지
비린내 잡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1. 쟁반에 멸치를 부어주세요.
(밑에 신문지 한 장 까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머리와 똥을 빼내기 시작합니다.
머리도 육수 내실 때 사용 가능해요.
(멸치 가시 조심!! 몇 번 찔렸네요.)

 

 

 

 

 

 

3. 머리와 똥을 제거한 멸치를
팬에 넣고 약한 불에서 
한 번 볶아주세요.
(요렇게 하면 비린내가 많이 날아가요.)

 

 

 

 

 

 

4. 타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볶아주세요.

 

 

 

 

 

 

5. 한번 식혀준 멸치를 다시팩에
10~12마리 정도 넣어주세요.
(다시마도 2장 같이 넣어주면 Good)

 

 


 

 

 

어떤 분은 바로 통에 넣어서 
냉동 보관하시던데 
저는 조금 번거롭지만 이렇게
다시팩에 나눠 담아서 보관하니 
사용할 때 더 편한거 같더라고요.

갑자기 육수 내야 할때
티백 하나면 만사 ok!


비린내 안 나고 맛있는 멸치육수
한번 만들어보세요^ㅡ^
이상 BOBO보보였습니다.

 

◈요약

 

 

 

[레시피 요약]

1. 국물멸치를 쟁반에 부어준다.

2. 머리와 똥을 제거한다.

3. 팬에 멸치를 넣고 
약한 불에 볶아준다.


4. 식힌 멸치를 다시팩에
10~12마리 넣어주면 완성!

 

 

구독+공감 하트는 제가 요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