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와사비 참치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한그릇!

by 보보BOBO 2021. 4. 1.
반응형

 

 

 

BOBO-day

보보하루

와사비 참치마요덮밥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네요.
그런데 황사랑 미세먼지로
맑은 하늘을 보기 힘들어요ㅠㅠ

아침 먹고 나면 점심
조금 있으면 또 저녁..
와이프 출근시켜 놓고 
집 청소하고 정리하다 보면
금세 또 식사시간이네요.

오늘은 한 그릇 뚝딱
금세 차려 내기 좋은
요리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와사비의 매콤함이 묻어있는
"와사비 참치마요덮밥"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
밥 2 공기  /  참치 150g

계란 3개  /  양파 1/2개

김가루 1큰술  /  마요네즈 3큰술

설탕 0.5큰술  /  식초 0.5큰술

 

와사비마요소스
마요네즈 3큰술  /  설탕 1큰술

와사비 0.5큰술


 

 

 

 

01.
볼에 계란 3개를 풀어주세요.
소금으로 밑간을 하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세요.

 

 

 

 

 

02.
양파는 잘게 다져주세요.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매운맛을 제거하고
물기를 꽉 짜서 볼에 담아주세요.

 

 

 

 

 

03.
와사비마요소스 만들기
마요네즈 3 : 설탕 1 : 와사비 0.5
분량으로 양념을 섞어주세요.
(와사비 좋아해서 저는 조금 더 많이^^)

 

 

 

 

 

04.
양파와 참치를 볼에 담고
마요네즈 3큰술,
식초와 설탕을 0.5큰술씩 넣고 비벼 주세요.

 

 

 

 

 

05.
그릇에 밥을 퍼서 담아주세요.

 

 

 

 

 

06.
계란 스크램블도 테두리에 둘러주세요.

 

 

 

 

 

07.
버무려 놓은 참치를 가운데 올린 뒤
김자반을 뿌려주세요.

 

 

 

 

 

08.
만들어 두었던 와사비 마요 소스를
골고루 뿌려주면 완성!!

 


완성했어요 : )


 

 

 

참치+마요네즈 들어간 음식 중에
맛이 없는 게 있을까요??ㅎㅎ

마요네즈의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을 내지만
살짝 느낀 한 맛은 와사비 마요 소스로
싸악 잡아주고 풍미를 살려주네요.

 

 

 

 

톡 쏘는 맛과 향뿐만 아니라
특유의 감칠맛까지
매력적이어서 한번 맛을 보면
자꾸 손이 가게 되네요.

한 그릇 쉽게 뚝딱 할 수 있는
"와사비 참치마요덮밥"
추천합니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스팸 마요 덮밥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한끼 (tistory.com)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간단한 한끼

스팸 마요 덮밥 안녕하세요 :) BOBO보보입니다. 오랜만에 스팸으로 요리하였습니다. 그냥 구워 먹어도 최고의 반찬이지만 오늘은 덮밥을 만들어 보려고요. 한X도시락에서 자주 사 먹었던 메뉴였

bobo-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