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봄철 쭈꾸미볶음 손질법부터 양념까지 맛집처럼!

by 보보BOBO 2021. 3. 10.
반응형

주꾸미 볶음


 

 

 

안녕하세요 : )
BOBO보보입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게
봄날이 오나 봐요 ^^

따뜻하니 기분마저 업되네요ㅎㅎ
3월 봄철이 되면 
봄나물은 물론이고 싱싱한
식재료가 많이 보여서 신나네요.

이 맘 때면 제철인 주꾸미
인터넷에서 1KG 주문했어요.

매콤하게 주꾸미 볶음 해보려고요.
손질법부터 양념장까지
쫄깃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쭈꾸미볶음 
봄철 꼭 챙겨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주꾸미 6마리 小 

밀가루 1큰술  /  굵은소금 1큰술
(주꾸미 세척할 때 필요해요.)

양파 1개  /  청양고추 2개

미나리 한 줌(대파가 너무 비싸요ㅠㅠ)

양념장

고추장 2큰술  /  고춧가루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  설탕 1큰술

간장 2큰술  /  맛술 2큰술

간 마늘 1큰술

(양념 넉넉히 해서 소면 비벼먹었어요!)


 

 

 

 

신선함을 증명하는 황금빛 원!!
황금빛 원이 뚜렷할수록 싱싱하다는 증거

 

 

 

 

 

1.
주꾸미 머리 뒤쪽을 가위로 잘라주시고
안에 들어있는 내장, 먹물주머니를
제거해주세요.

 

 

 

 

 

2.
눈 부분도 가위로 잘라주시고,
입 부분은 칼집을 살짝 내준 뒤 빼내 줍니다.

 

 

 

 

 

3.
손질한 주꾸미를 볼에 담고
밀가루 1큰술, 굵은소금 1큰술 넣어주세요.

 

 

 

 

 

4.
손으로 박박 문질러서 주꾸미에 묻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주꾸미손질

 

 

5.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시면
쭈꾸미 손질법 완성!

 

 

 

 

 

6.
양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주시고,
미나리는 먹기 좋은 크리고 썰어주세요.
(대파 가격이 ㅎㄷㄷ 너무 비싸요 ㅜㅜ)

 

 

 

 

 

7.
볼에 준비한 양념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맛술 2큰술,
간장 2큰술, 간 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넣어주세요.

 

 

 

 

 

잘 섞어서 주세요.
양념장 양을 조금 많이 했어요.
국수사리 넣어서 비벼 먹으려고요^^

 

 

 

 

 

8.
주꾸미 넣어서 양념에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9.
팬에 식용유 조금 두르고 
양념한 주꾸미를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10.
주꾸미가 살짝 익었을때 
양파, 청양고추, 미나리 넣고
재빨리 볶아주세요.
(오래 볶지 마세요~ 그래야 쫄깃해요.)

 

 

 

 

 

꽃처럼 활짝 핀 쭈꾸미 볶음 완성!!

 


완성했어요 : )


 

 

 

제철을 맞이해서 쭈꾸미 머리에
알이 가득가득 차있어요.

오동통통하게 크기도 커서
가위로 여러 번 잘라먹어야 했어요.

 

 

 

 

국수사리도 추가해서
빨간 양념에 비벼먹으니 꿀맛!

미나리의 향긋한 향까지
이 정도면 우리 집이 맛집이죠!!

칼칼하고 매콤한 맛 보장 주꾸미
오늘도 맛있는 식사시간 보내세요 : )

 

 

무나물이랑 주꾸미 볶음이랑 잘 어울려요!

백종원 무나물볶음 만들기! (tistory.com)

백종원 무나물볶음 만들기!

무나물볶음 안녕하세요 : ) BOBO보보입니다. 갑자기 비빔밥이 먹고 싶었어요ㅎㅎ 나물 하나 만들어서 고추장에 슥슥 비벼 먹고 싶더라고요! 저마다 무나물 볶음 레시피 있으실 텐데 저는 백 선생

bobo-day.tistory.com

 

 

◈요약

 

 

 

[레시피 요약]

1. 주꾸미 머리 뒤편을 가위로 자른 뒤
내장 및 먹물 막을 제거해준다.


2. 눈, 입을 칼집을 내준 뒤 제거한다.

3. 소금, 밀가루를 넣고 박박 문질러
이물질을 제거한다.


4. 양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미나리는 먹기 좋게 썰어 준다.


5. 양념재료를 볼에 담고 잘 섞어준다.

6. 양념장에 주꾸미를 넣고 조물조물
양념을 묻혀준다.


7.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강불에서
쭈꾸미를 볶아주세요.


8. 양파, 청양고추. 미나리를
넣고 재빨리 볶아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