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간장 오징어볶음 짭짤한 양념 레시피

by 보보BOBO 2021. 6. 30.
반응형


BOBO-day

보보 하루

간장 오징어 볶음


오늘은 한 번도 시도하지 않은
식재료 "오징어"를 가지고 도전해 보았습니다.

먹으면 힘이 불끈 날거 같은
"간장 오징어 볶음"
달달하게 볶아보았어요.

어른들은 청양고추 또는 고춧가루
추가하시면 매콤 달달하게 드실 수 있어요.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은
단짠 스타일 간장 양념으로 맛있게^^

아이들도 좋아하는
간장 오징어 볶음 지금 시작합니다 +_+



[재료준비]

오징어 1마리

대파 1/2대
당근 1/3개

진간장 2큰술
간 마늘 1큰술
굴소스 1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조금
후춧가루 조금
통깨

01.
당근과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02.
오징어 몸통을 일정한 간격으로 사선으로
칼집을 넣어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셔도 무방해요.



03.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 주세요.




04.
양념은 미리 만들어 두시면 편해요.
볼에 맛술 1큰술, 간 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굴소스 1큰술 넣어주세요.



05.
오징어볶음양념을 잘 섞어 주세요.



06.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센 불에서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07.
오징어가 통통하게 익어가면
준비해둔 야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08.
센불을 유지하면서 타지 않게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양념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09.
양념이 줄어들 때까지 계속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10.
양념이 고루 입혀지면 불을 끄고
후춧가루, 참기름 조금 넣어 마무리해주세요.


완성했어요 : )



요즘 마트에서 손질된 오징어가 나와서
손쉽게 집에서 볶아 드실 수 있는 거 같아요.

손질 오징어 사서 냉동해두었다가
이렇게 볶아 드시면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네요.


단짠단짠 양념이라
밥에 비벼 먹어도 굿굿굿!!

오늘은 오징어볶음 맛있게 볶아서
드셔보시면 어떨까요? : )



봄철 쭈꾸미볶음 손질법부터 양념까지 맛집처럼! (tistory.com)

봄철 쭈꾸미볶음 손질법부터 양념까지 맛집처럼!

주꾸미 볶음 안녕하세요 : ) BOBO보보입니다.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는 게 봄날이 오나 봐요 ^^ 따뜻하니 기분마저 업되네요ㅎㅎ 3월 봄철이 되면 봄나물은 물론이고 싱싱한 식재료가 많이 보여서

bobo-day.tistory.com



쭈꾸미삼겹살볶음 손질부터 양념까지 쭈삼불고기! (tistory.com)

쭈꾸미삼겹살볶음 손질부터 양념까지 쭈삼불고기!

쭈꾸미 삼겹살 볶음 안녕하세요 : ) BOBO 보보입니다. 날씨도 따뜻하고 봄이네요. 길거리에 벚꽃도 피고 날이 좋아서 기분마저 좋네요^^ 뜬금없이 매운 요리가 생각나네요. 매콤하고 자극적인 음

bobo-day.tistory.com



돼지고기 숙주볶음 너무 간단해요! (tistory.com)

돼지고기 숙주볶음 너무 간단해요!

돼지고기숙주볶음 안녕하세요 :) BOBO보보입니다. 오늘은 든든한 돼지고기와 아삭아삭 숙주를 볶아 돼지고기 숙주볶음을 만들었어요. 안주로도 반반찬으로도 좋은 요리!! 보통 차돌박이를 사용

bobo-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