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여름 보양식 삼계탕이 최고입니다!!

by 보보BOBO 2021. 7. 19.
반응형


BOBO-day

보보 하루

삼계탕


벌써 중복이 다가오네요.
그럼 몸보신해야겠죠^^

여름 보양식의 대표 "삼계탕"
만들어 보았습니다.

닭 한 마리 사 와서 푹 삶았더니
살도 부드럽고 어찌나 맛이 좋던지.

속재료로 찹쌀 불려서 넣었더니
든든한 게 아이들도 좋아할 맛이에요.

여름 최고의 보양식 닭요리
맛있게 끓여볼게요 : )



[재료준비]

닭 1마리

삼계재료티백 1개

마늘 10개
찹쌀 2인분


01.
찹쌀은 씻어서 미리 물에 1~2시간 불려주세요.



02.
큰 냄비에 물 1.5L를 붓고
삼계 티백을 넣고 끓여주세요.



03.
닭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기름기는 가위로 손질해주세요.

▼▼▼▼▼▼▼▼
백종원 닭 손질법, 삶는법 한방에 해결하기!! (tistory.com)

백종원 닭 손질법, 삶는법 한방에 해결하기!!

닭 손질법 안녕하세요 BOBO보보입니다. 벌써 다음 주 초복이네요. 준비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꼬꼬댁~~~ 닭요리를ㅎㅎ 여름 보양식으로 닭을 이용한 요리를 많이 하시잖아요. 만들 수 있는 요리

bobo-day.tistory.com


04.
손질한 닭 뱃속에 불려둔 찹쌀을 넣어주세요.



05.
마늘도 10개 정도 넣어주세요.




06.
닭다리 한쪽에 칼집을 내주고
그 구멍 안으로 다리 한쪽을 넣어주세요.



07.
삼계 재료를 넣고 끓였던 냄비에
닭을 넣어주세요.



08.
중간중간 기름이 떠 오르면 걷어내 주시고
중불에서 50~60분 정도 푹 끓여주세요.




완성했어요 : )


그릇에 예쁘게 담고
대파도 조금 썰어 올려주시면
먹기 좋은 삼계탕 완성!!

간을 따로 하지 않았어요.
각자 취향껏 넣어 먹으면 되니깐요ㅎㅎ

배를 갈라보니 푹 익은 찹쌀이 ㅠㅠ
살이랑 같이 먹으니 꾸르맛이네요.

초복이 지나고 벌써 중복이 오네요.
올여름 아직 많이 남았지만
맛있는 삼계탕 드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백종원 닭백숙 만들기 양념장까지 꿀팁!! (tistory.com)

백종원 닭백숙 만들기 양념장까지 꿀팁!!

닭백숙 안녕하세요 BOBO보보입니다. 이제 곧 무더운 여름을 겨냥했습니다. 초복. 중복. 말복 삼복더위에 즐겨 찾으시는 보양식 닭요리!! 오늘은 닭백숙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퍽퍽하지 않게 알맞

bobo-day.tistory.com

백종원 닭곰탕 든든하게 여름 보양식!!! (tistory.com)

백종원 닭곰탕 든든하게 여름 보양식!!!

닭곰탕 안녕하세요 BOBO보보입니다. 벌써 7월도 얼마 안 남았네요. 그리고 초복 지난 지 얼마 안 된 거 같은데 벌써 중복이 다가오네요. 초복에 삼계탕 드신 분 이번엔 닭곰탕으로 한번 만들어 보

bobo-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